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룡접기대백과
    카테고리 없음 2023. 9. 27. 21:03

    아이들은 특히 남자아이들은 공룡을 좋아한다. 유아기 아들들은 누가 좋아해라고 정해주는 것도 아닌데본능처럼 공룡에 빠져들고 매일매일 공룡만 생각한다. 이 시기 엄마라면 공룡장난감부터 공룡에 관련된 것들을 구매해주면서 엄마도 공룡이름을 외기 시작할듯... 종이접기로 공룡놀이를 해 주고 싶어 구입한 <공룡접기대백과>저자도 자식을 위한 마음으로 접기를 시작한게 아닐까 싶은.. 마음이 와 닿았다. 처음은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 뒤로 갈수록 난이도는 있다.아이들 아닌 어른들도 퀼리티있는 공룡접기에 좋은 책..  

    언제까지 개구리와 종이학만 접을 것인가?이제는 지구의 지배자 공룡을 접어보자! 시중에서 판매 중인 종이접기 책의 상당수는 기초 수준에 머물고 있다. 어떤 책을 골라도 뻔하고 식상한 콘텐츠만 수록되어 있다고 느끼는 독자가 있다면 이 책이 단비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공룡접기대백과]엔 익룡과 육식공룡, 초식공룡 중 인기 있는 공룡 캐릭터 27종 이상이 수록되어 있으며 각 공룡에 대한 전문가의 친절한 설명까지 첨부되어 공룡 상식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이 책의 저자인 존 몬트롤(John montroll)은 현직 수학 교사이자 로버트 J 랭과 더불어 미국의 손꼽히는 유명 종이접기 작가다. 존 몬트롤은 직업적 특성을 살려 수학적인 계산을 바탕으로 작품을 설계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공룡접기대백과] 역시 이런 그의 특징이 고스란히 나타나 있다. 이런 이유로 그의 작품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인내를 가지고 완성하고 나면 그만큼 성취감은 높아진다고 할 수 있다. [공룡접기대백과]는 색색의 종이를 사용해 색채감각을 키우고 손과 눈의 협동작용을 통해 기하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 책은 난이도가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어 본인의 접기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지침서 역할도 해준다.이제 종이학, 종이배, 개구리, 나팔꽃 등 어느 책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똑같은 종이접기는 그만 하자. 이왕 만드는 거 수준을 높여 좀 더 정교한 종이접기를 해보자. 그것도 사라진 지구의 지배자 공룡이라면 더욱 신나고 멋지지 않을까.

    공룡의 정의
    기호
    기본 종이접기
    산봉우리와 화산 / 금이 간 공룡알 / 선사시대의 나무 / 프테로닥틸루스 / 케찰코아틀루스 / 프테라노돈 / 람포린쿠스 / 엘라스모사우루스 / 타니스트로페우스 /리오자사우루스 / 아파토사우루스 / 브라키오사우루스 /디플로도쿠스 / 디메트로돈 / 스피노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 알로사우루스 / 파라사우롤로푸스 / 코엘로피시스 / 스파에로토루스 / 콤프소그나투스 / 스트루티오미무스 / 테논토사우루스 / 그리포사우루스 / 하드로사우루스 / 이구아노돈 / 프로토케라톱스 / 스티라코사우루스 /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루스

Designed by Tistory.